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
Tags
- Conference
- armeria
- Kotlin
- Spring
- MongoDB
- docker
- IDDD
- java17
- spring caching
- ifkakao
- 애그리거트
- ddd
- spring-web
- Pay
- spring6
- kakao
- webframework
- 신입
- springboot3
- zuul
- MSA
- 값객체
- 바운디드컨텍스트
- mongo
- Redis
- 반버논
- 개발자
- springcloud
- spring scheduler
- springboot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22/02/20 (1)
Easy Understanding
(3) DDD의 엔터티/값객체/애그리거트/리파지토리 - 코드에서 객체 정의하기
지금까지 DDD 설명에서는 도메인이라든지 바운디드 컨텍스트라든지 개념적인 것들을 다뤘다면, 이제부턴 실전 코딩이다. 데이터 중심의 개발에서 DB에 대응하는 Class들을 만들었던 것처럼, Domain에 대응하는 Class들을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. 이제부터는 각 도메인들을 Class로 표현해보기 위한 개념과 코드를 구경할 차례다. 1. 엔터티(Entity) @Entity public class Movie { @Id private Long id; private String name; private Long playTimestamp; private String directorName; ... public void changeMovieName(){ ... } public void fireAndHireNewD..
Study
2022. 2. 20. 02:34